해외여행

회상.. 베트남 호이안 호아푸탄 래프팅

김앵민 2020. 10. 8. 22:3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베트남에 갔을 때 즐겼던 베트남 호이안의 호아푸탄 래프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다낭에 있는 롯데마트에서 부터 택시를 타서 바로 호아푸탄 래프팅을 갔어요!

차가 없으신 분들은 택시 기사님이랑 가격을 협상해서 래프팅 끝날 때 까지 기달려달라고 하시면 기달려주니까 협상하시면 되세요!

.

.

.

호아푸탄 래프팅(HoaPhuThanhRafting)

호아푸탄 래프팅 가기 전에 알면 좋은 Tip

1.시간을 알아두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그냥 즉흥적으로 알게 되서 가게 되었는데 래프팅 운영시간 간격이 꽤 됬던걸로 기억해요 아마 저는 2시간 가까이 기달렸던거 같아요 물론, 거기에 식당도 있고 닥터피쉬나 물놀이 할 수 있는 수영장 같은 것들이 있어서 지루하게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2.방수팩을 꼭 챙기세요!

-저는 방수팩이 필요한지 몰랐었는데 래프팅을 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래프팅하면서 찍은 사진이 너무 없어서 많이 아쉬웠어요.. 대신 래프팅 코스 중간 중간에 사진을 찍어주니깐 래프팅 끝나고 호아푸탄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사진이 올라옵니다.

3.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낭비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호아푸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메신저로 물어보면 됩니다.

4.호아푸탄 래프팅을 가실 떈 무조건 짝수로 가세요!

-고무보트에 2명씩 타기 때문에 짝수로 가지 않으면 모르는 사람이랑 같이 타야 됩니다. 저는 3명이서 가서 제 친구 한명은 모르는 베트남 남자랑 같이 탔어요!

호아푸탄 래프팅(HoaPhuThanhRafting): 입장료 인당 50,000 VND, 래프팅 인당 250,000VND

1인당 300,000VND(약 15,000원)

저는 입장시간이 많이 남아서 호아푸탄 래프팅안에 있는 식당에서 간단히 밥을 먹고 바로 닥터 피쉬를 하러 갔습니다. 호아푸탄 래프팅 안에는 짚라인을 탈 수 있는 곳도 있고, 산책로 같은것도 있어서 시간 때우기에 심심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짚라인은 무료가 아니지만 다른 것들은 무료였던걸로 기억해요 (닥터 피쉬나 수영장 같은 것들)

저는 이 때 닥터 피쉬를 처음 해봤는데 느낌이 이상하더라고요 ㅋㅋ 처음에는 물고기들이 오지도 않다가 한두마리가 모이더니 조금 시간이 지나면 바로 몰려들어서 내 발을 물어 뜯는데 제 친구들은 발이 간지럽다고 못하겠다 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런 느낌은 안들고 발목 위에도 물어서 아프진 않은 데 나중에 물에 나오고 보니까 상처가 나더라고요 발 각질만 물었으면 좋았을 텐데..

호아푸탄 래프팅에서 정해진 시간이 되면 안전교육 같은 것들을 설명해줍니다. 타는 방법이라 든지 장비 착용이라든지 등등.. 그리고 교육을 하는 곳에 사물함들이 있어서 짐 같은 것들은 거기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안전교육이 끝나면 호아푸탄 래프팅에서 운영하는 버스로 래프팅 장소로 이동 한 다음에 저런 식으로 고무 보트에 두명씩 앞뒤로 앉고 출발합니다. 여기서 가슴이 조금 철컹 하는 느낌이 드는데 여기서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래프팅을 이용하러 온 관광객들이 전부 보트를 타고 내려오면 한명 씩 출발 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물살도 쎄고 주변에 큰 바위들이 몇개 씩 있어서 이리저리 부딪쳐서 재밌습니다.

빠르게 내려가다가도 바위에 가끔식 걸리기도 해서 저런식으로 손으로 빼거나 밀어서 빼면서 래프팅을 즐깁니다.

래프팅 구간에 한 두명씩 안전요원들도 있어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진요원들도 쉽게 보이고 저렇게 사진 포즈를 취하면 알아서 멋있게 찍어줍니다. 정말 아쉬웠던건 중간 중간에 사진을 못찍었던거에요.. 여러분들은 꼭 방수팩 들고 중간 중간에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으면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베트남 호이안에 여름에 놀러가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마치면서

글을 다 읽으셨으면 공감, 댓글, 구독 해주시는 센스!!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