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야기

비트코인 새로운 하락의 시작?

김앵민 2021. 3. 21. 22: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린이 소요정입니다.

주말이 오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 거 같은데 주말은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주말에는 비트코인 하락이 시작되어서 이게 하락이 되는 건지 아니면 다시 상승이 되기 위한 발판을 위한 잠깐의 횡보가 이루어지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 오늘 저와 같이 비트코인 차트를 보고 각자 생각을 가지고 그에 맞는 전략 투자를 세워봅시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새로운 하락의 시작?

비트코인 1시간봉 차트

업비트 차트 캡처

비트코인 1시간봉을 보시면 주말이 시작되는 토요일부터 쭈욱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일요일에 들어서면서 더욱 탄력을 받아 하락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과연 이게 하락장의 시작의 발판인가 궁금하신가요?

일단 저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 명입니다.

일단 주말인 상태에 제가 보여드리는 다음 차트를 보시면 그렇게 많이 하락을 했다기보다는 횡보를 하고 있다고 보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코린이기 때문에 틀릴 확률이 아마 더 크겠지만 일단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비트코인 일봉 차트

업비트 차트 캡처

비트코인 일봉 차트를 보시면 1시간 봉 차트와는 다르게 그다지 많이 하락하지 않았다는 생각과

오히려 횡보를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하락의 가능성을 배제하면 절대 안 되겠죠?

그래서 저는 제가 그어놓은 저 검은선에서 더욱 떨어질 경우에 손절을 하고 지켜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락장이 시작되면 말이 안 되게 하락이 진행될 텐데 하락장은 불행하면서도 누군가에겐 기회가 되는 시점이니

모두들 기회를 잘 보고 저점을 잡아서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현재 코인 투자 현황

업비트 차트 캡처

일단 저의 코인 투자 전략은 투자한 코인을 손절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가는 일종의 존버입니다.

그러다가 돈이 조금씩 생기면 시드를 추가해 다른 곳에 투자를 하든지 추가 매수를 하든지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다가오는 새로운 한주 모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필수인 거 아시죠?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