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면접을 잘보는 방법 이것만 알면 합격!

김앵민 2020. 11. 20. 18: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요정 블로그입니다.

요새 대학교나 회사 등에 합격하기 위해서 여러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을 겁니다.

이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에 해당하는 곳에 합격하기 위해 1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을 겁니다. 이제 슬슬 합격 발표가 나오는 곳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아직 면접을 보지 않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면접에 대한 개인적인 팁을 몇 가지 드려볼게요!

면접을 잘보는 방법 이것만 알면 합격!

일단 면접을 보는 이유는?

그냥 제 생각을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이 사람에게 뭔가 문제가 있지 않은지, 인성 등등 여러 가지 항목들을 직접 보고 평가하기 위해서 면접을 실시할 겁니다.

그런데 이 면접이라는 것은 참 신기하게도 보는 사람들에 따라서 결과는 다르게 나타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이 열심히 노력했다 하더라도 결국에 면접장에 가면 떨어서 말을 못 하는 사람들이나 낯을 가려 자신 있게 대답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죠!

자 그럼 이런 분들은 어떻게 면접을 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자기 자신을 설명하는 연습을 반복하자

면접 때 보는 시간을 미리 예상해서 알아 둔 다음 면접 시간을 설정해 두고 자기 자신에 장점이나 단점 등의 자기 자신을 설명하는 연습을 하는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미리 생각하지 말고 즉흥으로 제한 시간 내의 막힘없이 또박또박하는 연습을 해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점이 좋나? 

 제가 앞서 설명한 면접을 잘 보지 못하신 분들은 결국 자신감의 문제가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보통 면접에서는 첫 번째 질문으로 자기 자신을 소개하는 질문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방법을 연습하게 된다면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한 설명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면접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2. 과도한 연습보다는 면접 시간에 중점을 두고 연습을 시행하자!

물론 연습을 많이 하면 좋긴 합니다.

하지만 연습을 많이 한다고 좋은 결과가 무조건 나타나는 건 아닙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효율적으로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제가 추천하는 것은 면접을 보는 시간대를 미리 알아두어 그 시간대에 면접 연습을 하는 것이 제일 좋으면서 연습효과가 뛰어날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식으로 면접시간대에 시간을 맞추어 연습을 하게 된다면 내 패턴도 맞추게 되면서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죠. 면접도 결국 연습을 아무리 많이 한다 해도 그날의 컨디션이 좋으면 결국 좋은 결과가 나타나기는 희박하죠!


 

3. 모의면접을 진행해보자!

이거는 어느 교육기관이나 동아리 등에서도 많이 진행하는 방법일 겁니다.

그렇기에 그만큼 중요한 연습입니다. 실제 면접 보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그 분위기에 익숙하게 만드는 것은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 넣어 줍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을 하기 전에 제가 말한 1번을 먼저 완벽히 하신 다음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똑같은 사람은 없는 것처럼 모의 면접으로 분위기에 익숙하다 해도 실제 그 분위기랑은 완전히 다르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마치면서

제가 거의 1주일 정도 글을 올리지 못했는데 대학원 준비를 하고 있어요 ㅎㅎ

그렇다 보니까 글의 신경을 쓰기가 힘드네요 ㅠㅠ

더군다나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풀릴 생각도 안 하니까 의욕을 잃고 있네요 ㅠㅠ

그래도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결국에 나중에는 저한테 도움이 될 일은 무조건 있으니까

계속해서 글은 올릴 겁니다. 하지만 1일 1포스팅은 조금 힘들 거 같네요 ㅠㅠ

그렇다고 잊지는 말아 주세요 ㅎㅎ

 애드센스 계정이 제대로 활성화되면 의욕이 더 생겨서 열심히 할거 같으니까 ㅠㅠ

 

인스타나 페이스북을 하는 분들

인스타그램: 1ike_36doyou 팔로우

페이스북 페이지: 이걸모르면손해 좋아요

한번씩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