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기능으로 애드센스 연동시키는 방법및 장단점

김앵민 2020. 11. 12. 18: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렸어요!! 근데 너무한 게 메일 한 통도 없이

쥐도 새도 모르게 풀렸네요.... ㅠ

그래서 오늘은 기쁜 마음을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을 했더니

왜 또 플러그인에서 기능이 사라지고 수익이라는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그럼 오늘은 수익이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이 수익이란 기능은 애드센스나, 애드핏 같은 블로그에서 수익으로 연동을 시킬 수 있는 기능들을 종합적으로 모아놓은 기능인거 같네요.

기존에 플러그인에서 있었던 애드센스 연동 기능이랑 수익에서의 애드센스 연동 기능이랑은 분명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기능만 놓고 봤을 땐 확실히 압도적으로 수익이란 기능이 편리한거 같긴 하네요.

그럼 어떻게 연동하는지 알아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기능으로 애드센스 연동시키는 방법및 장단점

 

 

일단 블로그 관리를 보시면 수익이라는 기능이 새로 생긴 걸 볼 수 있어요.

그럼 이 수익을 클릭해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수익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광고 플랫폼이 나옵니다. 우리는 애드센스 연동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 거니깐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눌러줍니다.

 

연동하기를 누르면 이런 식으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글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 그러면 자신의 구글 계정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한 구글 아이디와 연동을 시켜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 연동에 필요한 조건들을 허용을 시키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광고 노출 수, 금액 등

애드센스 계정에서만 볼 수 있는 것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런 식으로 광고 위치별로 혀용을 누르면 그 위치에 광고가 나올 수 있게 설정이 되어있네요. 확실히 이런 걸 보면 티스토리에서 수익이란 기능을 만든 목적이 무엇인지는 확실하게 알 거 같네요.

미리 보기를 누르고 자신이 설정한 위치가 어디인지 광고가 어디서 노출되는지를 확인한 후 적용을 시켜주시면 애드센스 연동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자 그럼 이 기능에 대한 장단점을 말해 볼게요! 

이 수익이란 기능 진짜 딱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간단하다,

둘째는 애드센스 계정에서만 볼 수 있는 수익, 노출 수 등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나머지는 죄다 단점입니다. (그냥 제 생각입니다.)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기능을 없애지 말고 이 기능을 만들었다면 정말 좋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지금은 시험 기간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광고가 바로 노출이 안되네요..

또한 하단 광고들은 설정을 했는데도 애드센스 자체도 노출이 안되네요..

애드센스 정지를 먹고 나서 왜 또 이런 걸로 저에게 시련을 줍니까... ㅠㅠ

우리가 원하는 광고 세팅을 할 수 있게, 바로바로 노출될 수 있게 이거 또한 기다려야 되는 거 같긴 하네요 ㅠㅠ

거의 2달을 기다렸는데 또 얼마나 기다려야 될까요... 그래도 정지 기간보단 덜 하겠죠?

빨리 개선되면 좋겠네요!

 

반응형